본문 바로가기
정보

K- 패스 발급 신청 혜택 및 기후동행카드 비교

by 키앤키 2024. 4. 24.
반응형

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

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및 기후동행카드 비교

 

3고 시대. 교통비 부담으로 고민 되셨죠? 

 

정부는 민생 회복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는데, 그중 하나가 대중교통비 부담을 대폭 완화하는 제도라 할 수 있어요.  K-패스 카드로  부담을 덜 수 있을 듯 합니다. 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까지 자세히 알아볼게요.

 

 

K- 패스

▶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(시내·마을버스, 지하철, 광역버스, GTX 대상)을 이용

 

▶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(일반인 20%, 청년층 30%, 저소득층 53%)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

 

 5월 1일 출시일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 

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

신규 및 기존  가입자 

  K-패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K-패스 카드 발급뿐만 아니라 알뜰교통카드 회원 전환 또는 K-패스 신규 회원가입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.

 

 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이용 중인 이용자는 추가 카드 발급이나 회원가입 없이 알뜰카드 앱 또는 누리집(alcard.kr)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 절차(알뜰카드 → K-패스)를 거쳐 계속해서 K-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 5월 이후에도 알뜰교통카드 누리집을 통해 6.30일까지 회원 전환 가능

 

  신규 가입자는 5월 1일 출시되는 K-패스 앱 또는 누리집(korea-pass.kr)에서 신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▶  K-패스 혜택은 회원 전환 또는 신규 회원가입을 한 날부터 적용됩니다.

 

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

K-패스 VS 기후동행카드

 K-패스와 기후동행카드는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교통 카드 서비스로, 사용자의 교통비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,

 

월 7만7500원 미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K패스가 더 경제적 이점을 제공.

 

월 7만7500원을 초과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가 더 유리.

 

▶ K패스는 전국적인 이용 가능성과 다양한 할인 정책이 장점이지만, 환급 횟수의 제한이 있다.

 

▶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지만, 추가 요금과 사용 제한 지역이 있다.

K-패스 장점

K패스는 소비 금액에 따른 환급금이 제공되어, 실제 지출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. 특히  월 소비 금액이 낮을 때 더 큰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.  하지만 환급 횟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,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는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.

기후동행카드 장점

기후동행카드는 할인율이 고정적으로 적용되어, 월 소비 금액이 높은 사용자에게 유리하다. 할인 적용 후의 금액이 환급을 통한 금액보다 낮을 수 있어, 큰 금액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.

 


 

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


사용자는 자신의 이용 패턴과 필요에 따라 적절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. K-패스 발급 신청 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 정보가 여러분의 교통비 절약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!!

 

 

함께보면 도움 되는 글

 

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

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 전세 사기 급증으로 주거지를 옮기려는 임차인들 불안하시죠? 주의를 한다고 하더라도 관련 법령을 잘 이해하지 못해 결국 그동안 모아 마련한 전세자금을 한

two.banya719.com

 

 

국립중앙박물관 탐방 가이드

서울의 심장부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 최대의 박물관으로, 방대한 역사와 예술의 컬렉션을 자랑합니다. 이곳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서,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

two.banya719.com

 

 

2024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정리 -용인,수원,안산,평택,김포

2024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정리 -용인,수원,안산,평택,김포-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경기도 곳곳에서 열리네요.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즐기며 소

two.banya719.com

 

반응형